본문 바로가기
육아

대전에서 아이와 함께, 엑스포 남문광장 아이스링크

by 올리브네요맘 2023. 1. 24.
반응형

 


대전에 왔는데 아이와 함께 할수 있는 일들이  무엇이있을까 알아보다가 날씨도 춥고 실내는 백화점이나 아울렛인데 딱히 살게있는것이 아니라면 별로 가도 재미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이 활동하기 좋은 (일명 체력 소모 시키기 좋은?) 가 볼 장소를 알아보았습니다.

날이 추우니 추울때 하는 놀이를 하자 싶어 생각한 것이 스케이트!
대전에도 분명 스케이트장이있을거같더라구요.
검색에 들어갔습니다.
대전 남산아이스링크장과 엑스포야외광장 아이스링크장 두군데가 나오네요.

 


[카카오맵] 남선공원종합체육관 스케이트장
대전 서구 남선로 66 (탄방동)

 

남선공원종합체육관

대전 서구 남선로 66

map.kakao.com

 


[카카오맵]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만년동)

 

엑스포시민광장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map.kakao.com

 


가까운 곳으로 가자는 생각에 엑스포로 결정했습니다.
평상시에는 자전거랑 인라인 이런거 타는 곳이었는데 아이스링크장으로 겨울에만 운영하나봅니다.
서울 시청광장 비슷하네요.
가격도 매우 저렴해요.

 

 

 

들어가는 곳 주변입니다.

 

주차

주차는 '엑스포시민광장'으로 치셔도되고 '엑스포시민광장 야외스케이트장' 이렇게 치셔도됩니다.
티맵에서는 위와 같이 치면 1주차장과 2주차장 두개가 나오네요.
1주차장은 아래 지도에서 오른쪽편에 있고
2주차장은 아래 지도에서 왼쪽편에 있어요.
오시는 방향에서 가까운 쪽을 선택하시면 될거같아요.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주변에 미술관 예술의 전당 수목원 등 볼거리가 더 있어서 겨울인지라 스케이트도 타고 미술관도 둘러보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공연이 있다면 공연도 같이~~

운영기간, 회차 및 가격

운영기간은 2023년 2월 12일 까지 입니다.

매표소에서 찍은 가격표와 회차 정보입니다.
가격이 정말 착하죠~~~~회차별로 금액을 지불해야한다는거 기억해두세요!
예를들어 1인이 스케이트를 2회차 모두 타고 싶으면 2000원이 되는거죠 ㅎ
회차마다 하나씩 표를 끊어 타도 너무 저렴해서 ㅎ 좋을거 같아요.
저흰 늦게가서 마지막 회차라 스케이트랑 튜브슬라이드를 30분씩 나눠 탔어요.
그래도 알차고 재밌게 놀았어요. ㅎㅎ

스케이트
슬라이드튜브
썰매


그리고 아이들이나 스케이트를 잘 못타는 분들은 아래 사진처럼 펭귄이나 돌고래를 잡고 타실수있어요.
펭귄이나 돌고래는 추가 대여료가 있어요. 스케이트 대여하는 곳에서 추가금응 내고 빌립니다. 이건 현금만 가능 하다는거 알아두세요!! 보니까 계좌이체도 되더라구요!!
펭귄 2000원 돌고래 3000원 입니다. ㅎ
추가 대여료도 저렴하죠~~


특히 돌고래는 한명이 앉아서 탈수있고 뒤에서 밀어줄수있어요. ㅎ 펭귄도 못타는 사람들은 돌고래에 앉아서 밀어주는거 타면 될거같아요. 어린이들만 탈줄알았더니 어른들도 재밌는지 많이 타고 앉아서 가더라구요.


얼음 얼리는차? 도 각 회차 끝날때마다 얼음을 고르게 하느라 열일을 하시네요. ㅎㅎ


슬라이드 튜브도 엄청 재미있게 아이는 타더라구요. ㅎㅎ
비록 수동으로 큐브를 매번 들고올라가야하지만 튜브가 생각보다 무겁지않고 올라가는 높이도 그리 안높아서 7살에게는 딱이었나 봐요~~
정말 알찬 1시간 이었어요.

어른들만 와서 즐기다 가도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실제로 그런 커플들도 많았구요. 어른들끼리 단체로 와서 타는 경우도 보였구요~
다들 즐거워보이더라구요. 어찌나 다들 스케이트 타고 헬멧 벗으면 땀범벅인지 ~~
ㅎㅎ 추위는 날려버리고 운동 제대로 됩니다.

겨울놀이 필요한 분들, 아이들과 겨울에 갈때 없다하는 분들 실내만 찾지 마시고 요런데 가서 땀빼보시는 것도 재미일거 같아요.



 

반응형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 코감기 걸렸을 때  (0) 2023.02.13
주말엔 뮤지컬 보자! 한국사 대모험(내돈내산)  (1) 2023.02.06
-  (0) 2022.12.13
아이가 체했을때는 이렇게 합니다.  (0) 2021.12.26
둘째의 언어  (0) 2021.1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