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동작휴스테이, 태안으로 가요~

by 올리브네요맘 2023. 3. 8.
반응형

오늘은 동작구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알아두시면 좋은 여행기회가 있음을 알려드려요!!
얼마전에 빈 자리가 있어서 급히 예약하고 다녀왔었어요.
그곳이 어디냐면,
 
 

동작휴양소

동작휴양소,동작구시설관리공단 동작휴양소,동작휴양소 온라인예약,안면도동작휴양소,태안국립공원휴양소,동작휴양소객실안내

www.idongjak.or.kr

 
바로 여기!!
 

"동작휴양소" 입니다.

 

 

위치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중신로 343 (신야리 123-2)

 
 
위치는 사실 엄청 시골 한가운데 있어요. ㅎㅎ
그래서 준비를 철저히 하고 가셔야할거 같아요.
저희는 가는길에 있는 안면읍의 하나로마트에서 먹을거리와 준비물들을 사가지고 갔었네요.
 

 
위치는 위와 같고,
그 근처 제일 큰 하나로 마트 같았어요. ㅎ
참고로 평이 좋아서 간 곳인데 그 근처에 있던 정육점에서 산 고기도 맛있었어요.
좋은고기정육점인가 그랬어요. ㅎ
그리고 안면읍 하나로마트 근처에 음식점과 파리바게트 커피숍 등 가게들이 많이 모여있어서 이것저것 사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태안까지 가는길이 서울에서 가깝지는 않더라구요. ㅠㅠ
1박을 했지만 거리까지 생각하면 2박은 해야 좀 널널하게 놀겠다 싶더라구요.
특히 막히는 서해안고속도로를 뚫고 가려니 ㅎㅎ
하지만 바다도 볼수 있고, 정말 좋았었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뛰어노는것을 좋아하더라구요.
좀더 따뜻해지면 바다에서 갯벌체험까지 같이 하면 더 재미있을거 같아요.
 
 

시설

 
숙박은 펜션형, 본관형, 도미토리형, 캠핑
이렇게 네가지 종류가 있고
 

  • 펜션 : 통나무집과 같은 형태
  • 본관 : 콘도같은 형태
  • 도미토리 : 게스트하우스처럼 방에 이층침대로 여러명이 지낼수있도록 한 형태, 모르는 사람과 같이 지낼수도 있음. 인당 가격
  • 캠핑 : 글램핑 1개와 텐트칠수있는 데크로 예약 

 
이렇게 간략하게 설명드릴수 있을 것 같아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더 자세히 설명은 되어있어요.
 
가격은 제가 모든종류를 다 설명하기엔 사이트에 너무 잘 나와있어서 펜션을 통해 대략적으로 이 정도 금액대다라고만 알려드릴게요.
본관형은 펜션형이랑 거의 비슷하거나 약간더 저렴했고, 도미토리는 1인 2-3만원 정도라고 생각하시면될거 같아요.
그리고 캠핑은 데크만은 2만원대, 글램핑은 10만원 정도 였구요.
날좋아지면 글램핑은 1자리 밖에 없어서 경쟁률이 세지 않을까 싶어요.
겨울에는 계속 남아있더라구요. ㅎㅎ
예를 들어 펜션의 경우는 아래처럼 가격표가 나와있어요.
 

 
가격이 정말 저렴하죠.
타지역주민이어도 저정도 금액이면 너무 가성비 있는것 같아요.
성수기에 8만원대 숙박이라니..^^
상상하기 어려운 가격이죠.
동작구민이라면 더더욱 매력적인 가격이네요.
성수기에 8명 단체로 가서 큰 평형을 빌려도 20만원 초반으로 해결 볼 수가 있네요.
 

사진이 바베큐장에서 만난 고양이ㅜ사진만 있네요. ^^


그 외 시설로는 바베큐장도 있고, 노래방도 있어서 
저렴하게 즐길 거리도 있고,
 

저희 갔을땐 교회? 학교? 같은데서 단체로 놀러오셔서 강당에서 예약하셔서 노시더라구요.
강당이 있어 단체로 예약해서 와도 좋은 곳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저희는 아이들이 있는데
아이들은 어디서든 뛰어서 놀긴하지만
놀이터가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욕심을 보태자면 물놀이장도 있음 더 좋을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ㅎㅎ
 
 

예약은

 
 
위에 링크된 동작휴스테이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하고,
예약을 누르면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처럼 거주지를 처음에 선택하게 되어있어요.
그래서 나중에 숙박시 꼭 동작구민 확인을 위해 주소를 확인할수있는 자료를 지참해서 가셔야 합니다.
 

 

 
 
보통 다음달 예약은 전달 1일부터 5일 까지 먼저 동작구민에게 열려요.
그래서 인기많은 주말은 동작구민에게 갈 확률이 높겠죠?
지금 확인해보면 위에 사진처럼 4월 주말은 이미 예약 끝났더라구요. ㅠㅠ
하지만 평일이라면 아직 남아 있는 경우도 있으니 타 지역분들도 도전해 볼만할거 같아요.
 
물론 성수기엔 그마저도 어렵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클릭~~ 잘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세요!!!!!
 
내돈내산인데,
실제 사진을 못찍어와서 아쉽네요.
암튼 어여쁜 동작 휴스테이에 대해 공유드려요.
 
 
 
 

반응형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에서 가까운 섬, 장봉도  (0) 2023.03.01
레고랜드 호텔 후기-내돈내산  (0) 2023.0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