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동인천 맛집] 정성 가득한 밑반찬과 깊은 국물의 조화, 부대찌개 전문점 '금촌집' 후기

by 올리브네 2025. 12. 22.
반응형



인천 동인천의 숨은 내공이 느껴지는 곳, '금촌집'에 다녀왔어요! 부대찌개도 훌륭하지만, 정갈한 밑반찬 덕분에 집밥 먹는 듯한 포근함까지 느낄 수 있는 곳이죠.

한 입 먹으면 "아, 잘 먹었다"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는 동인천의 찐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정갈한 손맛이 느껴지는 부대찌개 전문점 '금촌집'입니다.
가끔은 자극적인 프랜차이즈 맛보다, 재료 본연의 맛이 살아있는 푸근한 부대찌개가 생각날 때가 있잖아요. 여기가 딱 그런 분들을 위한 곳이더라고요.

감동적인 밑반찬, 이게 바로 '집밥'의 정석
금촌집에 들어서서 가장 먼저 놀란 점은 바로 밑반찬이었어요. 보통 부대찌개집은 김치 하나만 주는 경우도 많은데, 이곳은 마치 백반집에 온 것처럼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들이 한 상 가득 차려집니다.

나물 무침부터 김치, 장아찌, 그리고 노릇하게 구워진 생선구이까지!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이 듬뿍 담겨 있어서, 메인 메뉴가 나오기도 전에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을 정도였어요. 간이 세지 않고 담백해서 부모님이 해주신 집밥을 먹는 듯한 건강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푸짐함에 반하고 깊은 맛에 두 번 반하는 부대찌개
드디어 메인인 부대찌개가 등장했습니다! 냄비 가득 햄과 소시지, 두부, 당면, 그리고 신선한 쑥갓과 팽이버섯이 듬뿍 올라간 비주얼부터 합격점이죠?



* 깔끔한 국물: 텁텁하지 않고 시원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끓일수록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나오는 감칠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 아낌없는 재료: 당면과 버섯 등 부재료가 풍성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특히 부드러운 두부와 아삭한 대파가 국물과 만나 환상의 조화를 이룹니다.

자극적인 조미료 맛보다는 재료의 신선함으로 승부하는 느낌이라, 다 먹고 나서도 속이 참 편안했어요. 밥 위에 국물 슥슥 비벼서 밑반찬 하나 올려 먹으면, 그게 바로 행복이죠. ㅎㅎ

동인천에서 든든한 한 끼를 찾는다면?
동인천 근처에서 제대로 된 한국인의 소울푸드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 특히 "난 반찬이 잘 나오는 집이 좋아!" 하시는 분들께 '금촌집'을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사장님의 따뜻한 손맛과 푸짐한 인심 덕분에 마음까지 배부른 식사가 되실 거예요. 찬 바람 부는 날, 혹은 뜨끈한 국물이 그리운 날 꼭 한번 들러보세요!
오늘도 저의 맛있는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다음에 또 만나요!

동인천역에서 스케이트장도 겨울동안 운영중이니 가시는김에 들러서 스케이트도 타세요!

[동인천 금촌집 정보]
* 주요 메뉴: 부대찌개 낙곱찌개 부낙찌개 곱창전골
* 특징: 정갈하고 다양한 밑반찬,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의 부대찌개.
* 추천: 깔끔한 집밥 스타일의 식사를 선호하시는 분들.

[카카오맵] 금촌
인천 중구 우현로90번길 19-1 1층 (인현동)

https://kko.to/_28jMXNkVm

금촌

인천 중구 우현로90번길 19-1

map.kakao.com





반응형

댓글